티스토리 뷰

SKCertService 무슨 프로그램일까 삭제해도 될까 ?


안녕하세요. IT팁 효민입니다.


1월 1월 소원을 빌던 새해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1월초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신년에 마음먹으셨던 일들 다들 잘 지키고 계신가요?


저는 신년에는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고자해서


금연 일기도 쓰고 있네요.


확실히 일기를 쓰면서 스스로를 매일 칭찬하다보니


아직까지는 좀 버틸만하네요 ㅎㅎ..


하지만 궁극적으로 올해부터는 더 행복해지고 더 건강해지도록


노력해봅시다!


오늘 다룰내용은 SKCertService 무슨 프로그램이며


삭제해도 괜찮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CertService은 얼핏보면 SK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같지만


노놉!!





(주)코스콤이 운영하는 공인인증기관인 싸인코리아(SignKorea)에서


개발하였으며


SignKorea Certification Toolkit 이라는 공인인증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에 금융사이트 및 기타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과 거래내역 및 승인에 관한


전자서명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입니다ㅣ.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는 아니기때문에 안심하셔도 된답니다.


그렇지만, 컴퓨터의 시작프로그램에 상주하면서 


시작시 자동으로 구동되어지기때문에


항상 메모리를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과 같은 응용프로그램이 계속 쌓이게 되면,


나도 모르는사이 컴퓨터가 느려지기때문에 그때그때 삭제해주셔도 되겠습니다.


삭제하는방법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우선 시작프로그램의 제어판으로 들어가주시구요.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윈도우버젼마다 상이)으로


들어가신 후 게시자가 코스톰인


SignKorea NA Certification Toolkit(공인인증 프로그램) 이름을 찾아서


삭제해주시면 끝~~


참 쉽죠?? ㅎㅎ





이상으로 SKCertService 는 무슨 프로그램인지 삭제해도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뭐하면 자동으로 응용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요즘 많이 귀찮으시죠? 


하지만 그만큼 나의 개인정보를 보안하는 문제가


요즘같은 IT시대의 화두이기 때문입니다.


좀 귀찮고 껄끄러우시더라 그때그때 관리잘하셔서


나의 개인정보와 컴퓨터의 속도, 보안까지 완벽하게 관리해요!


이상 IT팁 효민이었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