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rosscert, crosscertweb 무슨 프로그램이며 삭제해도 될까?


안녕하세요. IT팁 효민입니다.


요즘 세상에서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고 파는 일을 빼놓는다면


살아가기가 힘들정도로 많은 부분이 인터넷결제를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편리성 뒤에는 항상 개인정보나 해킹에 의한 보안위험성이 뒤따르는데요.


인터넷 결제는


나의 금융정보가 외부와 교류를 하는 것이기에 


특히나 신경을 많이 써야할 것이고, 그만큼 악용을 위한 불법적인 해킹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그런 부분에 정확하게 대처를 할수가 없죠.


그렇기때문에 각종 결제가 될때, 금융기관이나 해당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보안 인증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 것입니다.


오늘 다룰 내용은 crosscert, crosscertweb은 어떤 프로그램이고 삭제해도 무방한지 입니다.


crosscert, crosscertweb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라, 


한국전자인증에서 개발되어진 공인인증 모듈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금융 보안쪽으로 내 데이터를 지키기위해서


자동으로 설치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당 프로그램이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어서 


메모리에 상주하지는 않기때문에 굳이 삭제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만


좀 껄끄럽고 불필요하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삭제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어차피 다시 해당 웹페이지에 접속시 자동으로 설치가 되기떄문에


삭제한다고 문제가 발생할일은 없기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시작프로그램으로 들어가셔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신 후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가주시면


CrossCert 게시자의 CrossCertWeb v2.0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rosscert 관련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끝 ! 


참 쉽죠?? ㅎㅎ


이상으로 crosscert, crosscertweb 무슨 프로그램인지 삭제해도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월 1일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초가 지나가고 있네요.


다들 건강 관리 잘하시고


다음에 보아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