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elfino G3 란 뭔가요? 삭제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효민입니다.


오늘은 즐거운 크리스마스입니다.


다들 성탄절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가게를 운영중인데, 연말이라 이것 저것 결제를 해준다고 은행도 들리고


휴대폰으로도 결제하고 컴퓨터로도 하고 정신이 없는 하루를 보내는 중이네요.


제가 지금 주거래로 사용하는 은행은 국민은행인데요.


오늘 다룰 이야기와 조금은 관련이 있는 것 같네요 ㅎㅎ



바로 Delfino G3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Delfino G3란 무엇일까요?


Delfino G3(x86)은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아닙니다. 국내 보안 솔루션 업체인


'위즈베라(WIZVERA)에서 제작한 공인인증 프로그램입니다.


보안기술 중 높은 수준의 PKI(공개키 기반)을 적용하여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며, 공인인증서 로그인과 거래내역에 대한 전자서명 등등 사용자 인증에 사용이 됩니다.


주로 공인인증이 필요한 금융거래 사이트에서 사용하며 Delfino G3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은행페이지로 국민은행이 있습니다.



Delfino G3이 있기에 금융거래시 보안상 많은 도움을 주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컴퓨터 리소스에 영향을 미친다는 크나큰 단점이 존재하지요.


쉽게 말해 시작프로그램에 상주하면서 윈도우가 시작될때에 자동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많은 프로세스가 실행이 되고 있다면 컴퓨터 속도저하에 원인이 된다는 것이죠.


그렇기에 Delfino G3가 요구되는 페이지를 저처럼 자주 쓰지 않는다면


삭제를 권장드립니다.


다시 사용하고싶을 때는 어차피 은행에서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이죠.



자 그럼 지금부터 Delfino G3삭제에 대해 알아볼까요?


정~말 쉽습니다. 따라하세요!



1. 우선, 바탕화면 메인에서 '시작'프로그램에 들어가서 '제어판'을 클릭해줍니다.







2. 제어판 하위목록 중 프로그램 기능으로 들어가준 후, 


Delfino G3 응용프로그램을 삭제시킵니다.


(컴퓨터의 버젼이나 보기에 따라 상이할순 있습니다)



3.삭제가 완료되면 위와같은 문구가 뜨면서 완전히 삭제가 되었습니다.


참~ 쉽죠?? ㅎㅎ



여러분들 오늘 하루는 걱정 고민 모두 잊으시고 메리크리스마스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