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launchpage.org 해결방법 알아보자

나그네민 2017. 12. 22. 18:23

launchpage.org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효민입니다.


우리가 PC를 사용하면서 많이 하는 일중에 하나 서핑인데요. 


저도 네이버에서 뉴스, 엔터테인먼트, 만화 그리고 구글에서도 마찬가지로 서핑을 하다보면, 

내가 들어가고싶지 않은 페이지를 잘못 들어가거나 

의도치않은 웹사이트로 들어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나 그러다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애드웨어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서 

번거롭게 되는 일들이 하나, 둘이 아닌데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지우려고도 해보고 여러가지 검색도 하면서 해결하려하지만

잘 해결이 되지않는 애드웨어들도 종종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인 launchpage.org 이녀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이나 구글 크롬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https://launchpage.org 이런 형식의 페이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성가신 부분입니다. 나는 네이버로 또는 다음으로 첫화면 설정해 놓았음에도 이런식으로


멋대로 타웹사이트 광고페이지와 where to next?라는 불편한 문구 가 떠있습니다.



어떻게 지워보려고 해도 안지워질것같지만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 우선! 따라하세요!




시작화면에서 작업바 혹은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어 또는 구글 크롬이 있다면,



아이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간 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R)을 클릭해줍니다.


또는 자세히-> 파일위치 열기 방법도 있습니다. 



빨간 부분에 '대상(T)'을 자세히 보시면 


왼쪽은 수정 전이라고 보시면 되고 오른쪽이 수정 후입니다.


왼쪽 빨간부분에서 launchpage.org 뒷편 문자를 다 삭제해주세요.


그럼 끝 !!!


너무 간단하죠?? ㅎㅎㅎㅎ


하지만 한번 이렇게 설정을 해두었다고 해서 완전히 해결되었다고 장담할 순 없습니다.


내가 동일한 어떤 웹사이트에 들어갔을때나 애드웨어 광고가 또 설치가 된다면..


'where to next?' 또 보시게 될겁니다 ㅎㅎㅎ



날이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들 하시구요 ~~


오늘 수고하셨고 남은 하루 마무리 잘하시길 바래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