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차단푸는법 쉽게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IT팁 효민입니다.


앞전에 페이스북에 관한 이야기를 조금 해드렸습니다.


페이스북은 한국의 싸이월드와 같은 인적 네트워크 중심 웹 기반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자신이 소속된 기관의 인맥을 중심으로


학교나 회사, 직장 등 여러 정보를 기반으로 지인을 만들어 갈 수 있는


획기적인 인맥 사이트입니다. 


2004년도에 하버드대학교 재학생인 마크 주커버그에 의해서 창시되었고


지금은 전세계에서 일반인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1위의 소셜 네트워크입니다.


총 가입된 회원은 20억명을 넘어섰고 하루에 업로드되어지는 사진만 하여도


3억 5천만 장입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수치입니다.


이처럼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하는만큼 또한


나와 관련이 있는 학교나 직장에 관련되어 있다보니


때로는 보기싫은 사람이 있을 때도 있습니다.


전애인이라던지, 전 직장 상사라던지.. 배신한 친구라던지..


이럴 때 더이상 이사람 보기싫고 엮이기도 싫을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차단기능인데요. 


차단을 하게 되면 그 사람의 게시물을 보지 못할 뿐더러


나의 게시물이나 내가 공유한 게시물 또한 그 차단된 당사자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당사자가 나의 이름을 검색하여 찾거나


나의 페이스북으로 접속도 못하게 막을 수가 있습니다. 


또 차단을 하거나 당하면 서로 태그를 한다거나 이벤트 및


그룹에 초대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대화나 친구추가 등의


행위자체, 모든 것을 소통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가 차단을 한 사람이 있는지


또는 차단을 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데 방법을 잘 모르시겠다면


이 글이 도움되시길 바래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페이스북 차단푸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에 방법대로 따라하세요!



먼저 위와 같이 나의 페이스북에서 메인화면에 


친구목록으로 들어가시면 현재 나의 친구목록에 있고


내가 친구추가한 사용자들이 표시됩니다.


만약 차단이 되었다면 여기에 표시가 되지않습니다.





우측 상단에 아래 화살표를 누르시면,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왼쪽 메뉴중에 차단을 클릭해주세요.


차단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있다면, 그 사용자의


이름이나 이메일을 입력하신 후에 '차단'을 클릭해 줍니다.


혹시 동명이인이 존재한다면, 


위와 같이 사진과 설명이 추가되는데,


여기에서 차단하고자하는 사용자를 확인하신 후


오른쪽편에 차단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차단하겠냐는 확인 창이 뜹니다.


위와 같이 차단하게 되면 할 수 없는 행위에 대해서 상세설명이 나와있고


확인 하신 후에 가장 아래에 '사용자의 이름님 차단'이라는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끝 ! 매우 쉽죠?? ㅎㅎ


차단을 혹시나 풀고 싶으시다면 차단관리에서 차단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 또한 매우 쉽기때문에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차단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엮이고 싶지않은 사람과도 반강제적으로 엮일수 있는


시스템이다보니 미리미리 방법을 익히셔서 유용하게 쓰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