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정보

내가 쓴댓글 삭제하는 쉬운 방법

나그네민 2018. 1. 16. 15:16

내가 쓴댓글 삭제하는 쉬운 방법


안녕하세요. IT팁 효민입니다.


여러분들은 최근에 올라오는 기사들을 많이 접하시나요?


요새는 네이버, 구글, 다음 등등 왠만한 웹사이트에서는


뉴스를 병행하고 있는데요. 


뉴스만큼 대중들에게 핫이슈인 것은 없겠지요.


특히나 스포츠, 연예계, IT쪽은 엄청난 붐인데요.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이 많고 그런만큼 뜨겁기도 합니다.


그래서 실시간 댓글을 이용해서 사람들이 서로의 의견을 나누기도 하는데요.


저도 예전엔 뉴스를 보다가 화가 치밀어 부정적인 댓글을 달아본경험도 있습니다

(욕은 안했습니다^^;)


그런데, 내가 여태까지 달아놓은 댓글이 뭔지, 내 댓글에 누가 또 댓글을 달진 않았을지


궁금하신 적은 없으셨나요?


오늘 다룰 내용은 내가 쓴댓글을 확인,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어릴 때 멋모를때 댓글로 비하발언을 심하게 하신분들이나


내 계정이 혹시나 도용당해서 댓글을 오용 당하신분들,


정치권에 계신분들 등등.. 댓글 관리를 여러가지 이유로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내가 쓴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쉬우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뉴스에 달린 내 댓글 확인 및 삭제하기




http://m.news.naver.com/commonComment/mypage.nhn


위의 페이지로 접속을 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뜨거나


로그인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로그인 해주시면 위와 같이 뜹니다.


저는 현재 아이디로는 기사 댓글을 다 삭제한 상태이기때문에 


내가 쓴 기사댓글 (0)로 표시되어 있습니다만


작성을 하신분들이라면 대체로 갯수가 적혀있고 


확인 및 삭제도 할수 있습니다.




2. 블로그에서 내가 쓴 댓글 확인 및 삭제하기



https://section.blog.naver.com/BlogHome.nhn


위의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블로그활동을 하면서


내가 다른사람 블로그나 이웃블로그에 들어가서 댓글을 단


현황 확인이 가능하며, 대댓글 확인도 가능하고 삭제도 가능합니다.


요즘 같은 IT시대에 혹시라도 익명이 보장되어진다고해서


댓글로 하고싶은말을 아무렇게 하시지않죠?


IT시대인만큼 댓글로 인해서 고소, 심하면 징역까지 당할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건전하고 건강한 인터넷 문화를 만들어주시고,


따끔한 충고보단 따듯한 말한마디가 필요할 때가 아니지 않나 합니다.


이상으로 내가 쓴댓글 삭제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시구요.


오늘도 수고하셨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