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rustnetcert 무엇인가요? 삭제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효민입니다.


1월 1일이 엊그제 같았는데, 어느덧 1월 4일이 되었네요.



(살짝 공포 주의)



쌀쌀한 겨울인데, 약간 무서운 얘기를 하자면,


새해라 제가 많이 바쁘다보니 잠을 잘 못잤는데,


어제는 기절하듯이 잠이 들어버렸습니다.


처음에 분명히 평온한 평지에서 나무를 바라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제방 제침대로 화면이 옮겨지더니 몸이 움직이지 않더라구요.


침대에서 몇발자국 떨어진 곳에 


왠 형체가 보이지않는 긴머리의 여자가 


저를 보면서 소리지르듯이 웃고 있더라고요.


살면서 악몽 잘 안꾸는 편인데 너무 소름돋고 무서워서


미친듯이 잠에서 깨어 호두랑 견과류 엄청 먹었네요.


새해 액땜이라고 생각하려구요.


(살짝 공포 이야기 끝)





저는 평소에 자기전에 꽤 평온하고 행복한 공상을 하는편이라서


악몽을 잘 안꾸는편입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하게 


제 몸의 이상이 있다던지, 심하게 피곤하던지 했을 때 


이렇게 악몽이 저한테 침투하기도 하죠.


이처럼 어떠한 정상적인 곳에 나쁜것이 침투할 때 보호할 수있는 게 필요할텐데요.

(저는 마늘이나 견과류, 부족 씁니다 ㅎㅎ)



오늘 다룰 이야기는 trustnetcert는 무엇이며 삭제해도 괜찮은지 입니다.


우리가 인터넷을 하다보면 특성사이트에 접속할 일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때때로는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내가 언제 설치하였는지 모르고 


그냥 놔둬 버릴때도 있을겁니다.


trustnetcert는 저의 악몽처럼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닙니다.


소프트웨어 업체인 유넷시스템(unetsystem)에서 개발한 


보안 프로그램 TrustNET관련 프로그램 입니다.


주로 공인인증시 개인정보를 암호화해서 해킹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보안상으로 많은 도움이 되지만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이 되어서 컴퓨터를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실행이 되면서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당 프로그램이 요구되는 페이지에 자주 접속할 일이 없으시다면


과감하게 삭제해주어도 무방합니다.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이 쉽습니다. 따라하세요!




우선, Ctrl + alt + TAP (작업관리자)로 들어가셔서 시작프로그램 목록에서 


trustnetcert를 찾은 후 상태를 '사용 안함'으로 변경시킵니다.




그 후,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어판으로 들어간 후 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그럼 위와같은 화면이 뜨는데, trustnetcert 항목을 찾은 후 제거를 눌러줍시다.




정상적으로 제거가 가능할 경우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위와같이 제거를 확인하는 창이 뜨면 예(Y)를 눌러주세요!!


완전히 삭제가 되었다면 프로그램 기능 목록에서 완전히 사라졌을 겁니다.


참 쉽죠잉??



이상으로 trustnetcert가 무엇인지, 삭제해도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우니 따듯하게 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







댓글